[Brisbane]

Takashiya / 타카시야 @South Brisbane




한참 한국에서도 오마카세가 열풍이였던 때가 있었던 것 같은데 ... 그때쯤해서 브리즈번에도 오마카세가 몇 개씩 생겼던 것 같다.
오늘 포스팅할 레스토랑도 오마카세 일식 레스토랑이다.
진짜 일본인이 해주는 일식 오마카세라서 기대를 잔뜩 안고 갔었다.

브리즈번 오마카세 : 타카시야

오마카세 특성상 미리 예약을 해야한다. 타카시야가 꽤 유명한 오마카세 집이라 그런지.. 한 한달전부터 예약을 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좌석이 개수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맛있는 걸 먹으려는자 인내하라..
안 쪽 내부는 일본일본한 느낌이 강하다! 온통 벚꽃이 잔뜩 있다 ~

브리즈번 오마카세 : 타카시야

이미 예약을 하고 왔지만 오마카세 코스에 대해 다시 알려주는 메뉴판도 자리에 놓여져 있다.
이것을 미니 오마카세라고 부르는 이유는.. 안 쪽에는 찐 오마카세가 따로 있다!

미니 오마카세 가격은 인당 155불이고 진짜 오마카세는 한 사람당 250불 + a 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처음 가보는 거니까 미니 오마카세부터 먹어보기로..
차이점은.. 미니 오마카세는 종업원들이 서빙부터 소개까지 도와주시는 반면.. 진짜 오마카세는 타카시야 쉐프 사장님께서 직접 해주시는 것으로 알고 있다.

브리즈번 오마카세 : 타카시야 - 롤

첫번째 코스인 Prawn Avocado Roll 이다.
한 사람당 한 피스씩 나온다. 안 쪽에 있는 새우와 아보카도도 맛있었지만 밑에 크럼블들이 바삭바삭한 식감을 줘서 그게 아주 맛있었다 ㅎㅎ
일단 롤은 마요네즈 추가되면 맛이 없을 수가 없어서.. 아주 맛있게 먹었다!

서버 분들이 각 재료에 대해서 어디에서 왔는지 등등 설명해주신다! 먹느라 재료 설명은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린 것 같다. 아무것도 기억나지 않는다.


브리즈번 오마카세 : 타카시야 - 참치

두번째 코스는 참치가 올라간 콘이다. 아이디어가 굉장히 좋은 코스였다고 생각한다.
끝이 뾰족하기에 쌀로 고정해서 나온다 ㅎㅎ
콘 끝 쪽에 약간 크리미한 소스가 모여있어서 한 입에 먹는 걸 추천한다.
개인적으로 이 코스가 굉장히 맛있었다고 생각한다.
참치도 타즈매니아 꺼인데 신선하고 아주 좋았다! 식감도 재미도 굿!!


브리즈번 오마카세 : 타카시야 - 굴

그 다음은 굴 코스! 굴 위에 식초로 소스를 만들어서 나왔는데 상큼하니 아주 맛있었다!
바로 앞에 있는 커프은 굴을 못 먹어서 굴 코스를 스킵했고 굴 대신 다른 롤을 받아서 먹었다.
굴을 못 먹는다면 미리 전화로 얘기해두면 좋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나는 굴을 너무 좋아하기에... 굴이 두 피스였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했다.


브리즈번 오마카세 : 타카시야 - 사시미

굴까지 먹어서 딱 입맛 돌았을 때 나오는 코스는 사시미이다. 벌써 네번째 코스!
킹피쉬, 참치 그리고... 아마도 도미..? 가 한피스씩 나왔다.
사시미는 언제 먹어도 맛있지만 이렇게 감질맛 나게 주니 정말 너무 꿀맛이였다!
다른 데에서 먹었던 사시미보다 더 맛있게 느껴졌던 기억이 있다.


브리즈번 오마카세 : 타카시야 - 연어 구이

다섯번째 코스로는 연어 구이!
개인적으로 연어 구이를 썩 좋아하지는 않지만 타카시야에서 먹었던 건 맛있었다.
약간 달짝지근하면서 느끼함을 딱 잡아주는 소스가 함께 묻어있어서 그 소스 맛에 맛있게 먹었다.
같이 나온 오이로 만들어진 가니쉬도 느끼함을 잡아주기에 찰떡이였다.
역시 연어는 조금 느끼하긴 하다,,,,,


브리즈번 오마카세 : 타카시야 - 초밥

여섯번째는 본격 식사 코스! 니기리 초밥이다.
초밥은 총 4개가 나오는데 어느 쪽부터 먹는 걸 추천하냐고 했더니 웨이터분이 세상 당황하셨던 기억이... ㅎㅎ
왼쪽부터 먹는 걸 추천한다고 해서 먹어봤는데 왼쪽 초밥이 제일 맛있었다!
역시 맛잘알 스텝분.... 맛있는 걸 제일 먼저 먹게 해주셨다 ㅎㅎ
중간에 아부리 초밥도 맛있었고 관자도 맛있었고 마지막 연어 초밥도 아주 맛있었다! 역시 퀄리티가 다르긴 했다.


브리즈번 오마카세 : 타카시야 - 소고기 초밥

일곱번째로는 소고기 초밥이 나왔다.
맛있기는 맛있었으나 배도 적당히 불렀기도 했고 소고기 초밥은 ... 그냥 기타 다른 곳에서 먹었던 초밥들이랑 비슷했다고 생각한다.
야들야들 부들부들 맛있기는 했다! ^_^;;


브리즈번 오마카세 : 타카시야 - 와규 샌드위치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세계로! 여덟번째 코스는 와규 소고기 산도이다.
와규도 미디엄 레어정도로 나오기도 하고 적당히 부드럽고 육즙도 가득해서 맛있다!
안 쪽에 어울리는 소스가 발라져있어서 심심하지 않게 먹을 수 있다.
고기가 진짜 진짜 두꺼워서 아주 만족!


브리즈번 오마카세 : 타카시야 - 미소 된장국

아홉번째 코스는 미소 된장국! 지금까지 먹었던 것들을 싹 뜨끈한 국물로 눌러주는 코스이다.
생각보다 조금 짰던지라......ㅠ_ㅠ 조금 심심하게 해주셨으면 좋았을 텐데...
그래도 마지막 쯤의 코스로 뜨끈한 국물을 넣어주신 것은 너무 좋았다!


브리즈번 오마카세 : 타카시야 - 찹쌀 아이스크림

마지막 대망의 열번째 코스! 찹쌀 아이스크림이다.
이것은.. 디저트로 좋긴 했으나 한국의 찰떡 아이스크림 못 따라간다.. ㅎㅎㅎ
뭔가 텁텁한 맛의 아이스크림이였다.


오마카세 맛집 타카시야의 위치이다 ⬇️

TAKASHIYA 波隆司 · Shop T03 Emporium Hotel, 267 Grey St, South Brisbane QLD 4101 오스트레일리아

★★★★★ · 일본 음식점

www.google.com

총평 - 브리즈번 오마카세 : 타카시야

코스가 열개나 있었으나 양이 아주 많은 편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내가 그렇게 양이 많은 편이 아닌데 다 먹은 걸 보면.. 남자분들이나 양이 많으신 여자분들이 느끼기에는 살짝 배고픈 채로 떠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정성 섞인 오마카세 음식을 맛볼 수 있었던 데에 만족감을 느끼긴 한다.
특별한 날 색다른 음식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께는 추천하는 맛집이다.


반응형
Posted by 모두/Modo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