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sbane]


MR. Noodle / 미스터 누들 @Wishart




요즘 같은 쌀쌀한 날씨에는 자꾸 따뜻한 국물이 생각난다.
밖에 나왔는데 뭘 먹고 들어갈까 고민을 하다가.. 날씨도 춥고 지인분께서 곱창국수를 드셨다고 하신게 생각이 나서 바로 위샤트로 출발했다!

사실 오늘 간 미스터 누들이라는 곳은 위샤트 뿐 아니라 사우스 브리즈번, 인두루 필리 등 여러 곳에 있는 프랜차이즈 이다. 하지만 한 번도 몰랐고 .. 가본 적도 없다.
내가 일정이 있었던 곳이 마침 위샤트에서 차로 5분 떨어진 곳이라 바로 위샤트 점으로 출발!

브리즈번 미스터 누들

첫번째 인상은.. 생각보다 가게가 커서 놀랬다.
가게가 코너에 있는데 주방까지 전부 코너로 돌아야 들어갈 수 있어서 밖에서 봤을 땐 진짜 엄청 큰 곳인지 알았다.
막상 들어가보니 주방이 긴 편이고 안에 테이블은 한 8~9개 정도 있었다.
테이블은 한 자리 빼고 전부 가득차있어서 기대감 상승!

브리즈번 미스터 누들 - 곱창국수, 우육면

메뉴판이다. 생각보다 외국인들보다 자국민을 배려한 메뉴판 ㅋㅋㅋㅋㅋㅋ
처음에 받자마자는 오와 뭐 읽어야 하나 했다.

일단 왼 쪽에 있는 Noodle Soup 쪽이 기본이다.
아마도 제일 처음 것이 우육면인 듯 하지만, 우리는 두번째 것을 시켰다. Pickled cabbage가 들어간 것은 뭐가 다를까 궁금하기도 했고 옆 테이블에 시켜서 따라서 시켰다.
그리고 세번째 있는 Beef tendons 도 추천 받은 메뉴였다. 도가니가 들었는데 그게 맛있다고 했다.
하지만.. 이 추천을 거스르고 궁금했던 곱창 국수를 주문해다.
가격은 15불 선으로 나쁘지 않다. 요즘 같이 모든 것의 가격이 올라가니 .. 점점 경제관념이 무너지는 듯 ㅎㅎ

기타 다른 메뉴들도 있지만 두 개의 누들을 시켰기에 오른쪽 밑에 작은 반찬 메뉴를 주문했다.
다섯번째 메뉴가 오소리 감투를 칠리 소스에 무쳐서.. 차갑게 나오는 반찬인데 이것을 주문했다.

브리즈번 미스터 누들 - 우육면, 곱창 국수

그리고 볶음밥 메뉴들과 다른 중국 메뉴들도 있다.
대만 음식점인지 알고 왔는데 중국 음식점인가.. ?
둘을 어떻게 구분해야하는지도 잘 모르겠다 ... 어떤 편이든 맛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브리즈번 미스터 누들 - 오소리 감투

천엽이 나올지 알고 시켰던 건데 알고보니 오소리 감투만 있었다는 슬픈 스토리 ㅋㅋㅋㅋ
그래도 약간 매콤한 소스를 곁들여 나온 오소리 감투는 맛이 있었다.
우리는 이 반찬을 시켰지만 옆에는 감자 슬라이스도 시키고 닭똥집도 시켰던데 그것들도 꽤나 맛있는 듯 해보였다.
다음 번에는 다른 반찬을 주문해볼 생각이다.


브리즈번 미스터 누들 - 우육면

평범해 보이나요?
생각보다 평범하지 않음.. 양이 진짜 너무 많다.
마법의 그릇이다. 누들을 건져도 건져도 계속 누들이 나온다. 누들 양이 정말 어마어마하다.
수타면을 쓴다고 하던데 그래서 그런지 아무튼 면 혜자 가게임은 확실하다.

원래 뉴상하이의 우육면을 좋아하는데 거기에 비해서는 뭔가 ... 맑은 느낌?
대만을 안가봐서 어떤게 진짜 우육면인지 모르겠다. 같이 간 친구는 대만을 가봤는데 들어가는 가게마다 우육면 맛이 다 다르다고 한다.. 그럼 도대체 이 음식의 정체성은 무엇인가... ㅎㅎ


브리즈번 미스터 누들 - 곱창 국수

진짜 곱창이 그득그득 들어서 나온 곱창 국수!
우육면에 비해서는 수프 베이스가 조금 더 빨갛고 칼칼해보인다. 곱창의 느끼함을 잡아주기 위함인 듯 하다.

곱창 국수도 일단 양 면에서는 아무도 못 이김.... 진짜 양이 어마어마하게 많다.
곱창도 한 10피스 정도는 들었다. 곱창은 약간 냄새가 나기는 한다.. 나는 괜찮았으나 같이 간 친구는 못 먹겠다고 했다... 비위가 약한 모양..

개인적으로 곱창 국수보다는 우육면이 훨씬 깔끔하고 맛있었다.
일단 곱창 국수는 조금 하드 코어할 수 있으니까 우육면이 입맛에 맞는지 먼저 확인해보는 것으로... 추천한다.
아니면 도가니 들어간 국수도 맛있고 한국인 입맛에 익숙하다고 하니 그것으로 추천한다.


브리즈번 미스터 누들 - 곱창 국수, 우육면

가게 내부는 이런 느낌이다.
작은 가게인데 동네에서는 핫한지 사람들이 정말 끝도 없이 들어와서 포장도 많이 해가고 먹고 가고 했다.
크게 인테리어는 신경쓰지 않은 듯 하지만 그래서 그런지 꽤 가성비 좋은 가격에 제공해주고 있어서 한 번쯤 가보는 것은 추천한다.


브리즈번 미스터 누들 - 우육면, 곱창 국수

위샤트 미스터 누들 위치이다.
마운트 그라밧에서 조금 더 서쪽으로 한 10분 정도 들어가면 된다.
위샤트 맥도날드가 있는 쇼핑센터에 위치해 있다. 맥도날드 간판이 잘 보이니까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생각보다 대만 음식의 팬들이 되게 많던데... 대만 음식 러버 분들께 추천하는 음식점이다.



반응형
Posted by 모두/Modo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