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South Wales]


Byron Bay / 바이런 베이 




바이런 베이는 브리즈번 여행 코스에서 빠지지 않고 있는 유명한 관광지이다. 


웨딩 사진도 많이 찍고 호주 사람들의 휴양지로도 굉장히 유명하다. 


영화에도 자주 등장하고 한국의 포카리 스웨트 광고 촬영지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렇게 유명한 바이런 베이에 일출을 보기 위해 약 2시간 30분 되는 걸리는 거리를 달려 왔다. 





도착하면 처음에 있는 주차장이 있는데, 그 쪽에다가 차를 대면 한 참을 걸어 올라와야 해서 힘들고 멀다.


운동이 목적이라면 추천한다 (^^)


안 쪽에 또 다른 주차장이 있으니 쭉 올라오면 된다. 근데 너무 이른 시간에 와서 그런지 그 길이 막혀 있어서 어떡하지 


하고 기다리는 동안, 관리자가 와서 문을 열어주었다. 럭키!


안 쪽 주차장에 여유롭게 차를 주차하고 유명한 '등대' 가 있는 곳으로 걸어올라갔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상당히 날씨가 좋지 않고 구름이 많이 꼈었다. 일출은 ... 못 보는건가...?





그래도 여기까지 왔는데 사진이나 왕창 찍고 가야지 해서 동서남북 돌아다니면서 사진을 찍었다. 


멀리 야트막한 산도 보이고 바다도 보이기 시작한다. 


오늘은 바다색과 하늘의 색이 비슷해 보이는 것 같다. 구름이 많이 껴서 그런 것 같다. ㅠㅠ





포카리 스웨트 광고에 나오는 등대를 보기 위해서는 하얀 울타리를 따라 올라가야 한다. 


하늘에 구름이 잔뜩 꼈지만, 그래도 그 나름의 멋이 있다고 위안했다.............ㅎ.ㅎ




바이런 베이의 등대이다. 해가 떴는지 안 떴는지도 모를 정도로 구름이 잔뜩 꼈었는데, 


사진을 보니 이미 해가 떴었던 것 같다. 하늘이 묘하게 핑크빛과 하늘빛이 섞여 있었다. 


바이런 베이 등대는 사이즈가 조금 큰 편이다. 원래 초록색 풀과 하늘과 바다의 조합에 하얀 등대가 돋보이게 예쁜데 


오늘은 아쉽게도 날이 좋지 않았다 ㅠ_ㅠ





등대 뒤 쪽으로 쭉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있어서 아침 산책이나 더 하고 갈 생각으로 뒤 쪽으로 이동했다. 


그런데 사람들이 잔뜩 앉아있었다. 보니까 높은 곳에서 하늘과 바다를 보면서 명상? 같은 것을 즐기는 동호회? 같았다. 


사진을 찍어달라는 부탁을 받아서 동호회 사진도 찍어주었다. 




뒤 쪽으로 걸어가다 보면 계속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인트 같은 것이 있다. 


이렇게 쭈욱 길을 따라서 걸어갈 수 있다. 왼쪽에 있는 사람들은 명상 동호회 사람 중 리더!




쭉 가면 아무것도 없이 정말 하늘과 바다만 보이는 곳이 있다. 어디까지가 하늘인지 어디까지가 바다인지 


모르는 오묘한 사진이 나왔다. 





아침에 바이런 베이 가는 길에 따뜻한 커피를 한 잔 샀는데, 뒤 쪽 배경과 잘 어울리는 것 같아서 사진도 찍어보았다. 


새벽은 약간 쌀쌀해서 긴 팔을 입고 따뜻한 커피를 먹어야 하는 날씨가 되었다. 






원래는 더 에메랄드 빛 바다에 햇빛이 반짝반짝 빛나서 반짝거리는 바다를 볼 수 있다. 


그래도 물이 하도 맑아서 바다가 투명하니 에메랄드 빛이 돌았다!


새벽 공기와 함께 파도 소리를 들으니 왜 명상을 여기까지와서 하는지 이해가 되기도 했다. 






비가 와서 웅덩이가 조금 생기기도 했지만, 여기가 바이런 베이의 다른 사진 포인트이다. 


사람들이 이곳에서 사진을 많이 찍는다. Most Easterly Point of the Australia Mainland 이다. 


호주 전체에서 가장 동쪽에 해당하는 곳이다. 호주의 큰 땅덩어리에서 가장 동 쪽에 와있다는게 신기하기도 하다!





아래 쪽을 보면 쭉 길이 연결되어 제일 동쪽까지 갈 수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아침부터 무리하고 싶지는 않아서 이 쯤에서 브런치를 먹으러 이동했다. ㅎ.ㅎ


바이런 베이 근처에 사는 사람들은 아침마다 산책하는 길로 많이 사용하는 것도 같았다. 


매일 아침마다 바이런 베이같은 곳을 보면서 걸을 수 있는 것도 큰 축복인 것 같다!



워낙 유명하기도 한 관광지이고 또 호주의 최고 동쪽에 와있다는 짜릿한 기분도 느낄 수 있어서, 


여행으로 올 때 들리는 것을 추천한다. 날씨가 좋을 때 오면 더 좋을 것 같다! 







반응형
Posted by 모두/Modo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