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oi]

하노이 여행, 하노이 2층 버스투어, 카페 추천, 호안끼엠 호수, 하노이 오페라 하우스




하노이에 가면 2층 버스 투어를 하는게 좋다고 하여 버스 투어를 알아봤다.
오페라 하우스 앞에서 바로 발권하는 창구가 있어서 굳이 예약하지 않아도 되었다.
미리 온라인으로 예약하면 조금 저렴할까 싶기는 한데 아무래도 베트남의 가성비의 나라라... 현장 구매도 아주 저렴했다.


하노이 시티 투어 버스 판매소

하노이 오페라 하우스 앞에서 버스 티켓 판매소를 쉽게 찾을 수 있었다.
아무래도 관광지로 잘 개발되어서 그런지 인포메이션 센터도 잘 되어있어서 찾는 데에 어렵지가 않다.
빨간 부스이고 영어로 모든 의사 소통이 가능하다!


하노이 시티 투어 버스

시티 투어 버스는 몇 시간 동안 무제한 탈 수 있어서 이동 수단으로도 쓰기 좋다고 한다.
다만,,, 하노이 도심 부분은 약간의 체력만 있다면 걸어다니는 것도 굉장히 좋고 (대신 엄청 습하고 엄청 덥다) 여행의 꽃은 걸어다니면서 그 도시의 느낌을 아는 것이라고도 생각해서 우리는 4시간짜리로 티켓팅을 완료했다.
사실 더 편하고 더 시원한 것은 그랩 등 택시를 이용하는 거라 관광 목적이 아니라 이동 수단 목적으로는 그리 추천하지 않는다.

가격은 4시간에 한 사람당 약 만 오천원 정도이며, 24시간에 약 2만 2~3천원, 48시간에 약 3만원 정도이다.


하노이 시티 투어 버스

빨간색 2층 버스 도착!
오페라 하우스 바로 앞에서 태워주기도 하고 다른 많은 관광객분들이 기다리고 있기도 하여 어렵지 않게 탈 수 있다.
아까 그 매표소에서 시간표 같은 것을 나눠줘서 그 시간까지 기다리면 딱 버스가 온다!


하노이 시티 투어 버스

시티 투어 버스 타면 빨간색 줄 이어폰을 하나씩 나눠주는데 그걸 버스 좌석 앞 쪽에 있는 기기에 연결하면 가이드를 들을 수 있다!
한국어도 지원해주기 때문에 지금 어디를 지나가고 있는 건지 그리고 어떤 역사가 있는지 잘 설명해준다.
다만... 여기 저기 둘러보느라 음성에 집중하기는 어려웠다 ㅎㅎ

하노이 시티투어 버스 호수

시티 투어 버스는 호안끼엠 호수를 지나가서 호수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좋다.
여기를 걸어서도 지나가봤는데 그냥 물은 물일 뿐인데 너무 덥기도 하고 호수 사이즈도 꽤 큰 편이라서 한 눈에 담기는 어려웠다.
2층 버스 윗칸에 앉아서 바람을 맞으면서 보는 기분도 너무 좋다.
다만 2층 버스 윗칸은 당연히 에어컨이 나오지 않으므로.. 바람이 아주 더우며 덤으로 햇빛도 강하게 맞을 수 있다.
우리도 처음에는 당연히 윗칸에서 타야지! 했으나 운행 몇 분 후 다 1층으로 내려갔다.... 버스 1층은 시원한 에어컨이 틀어져있어서 편한 투어가 가능하다 ㅎㅎ


하노이 시티 투어 버스

날씨도 꽤 좋고 초록 녹음도 우거져서 베트남의 정취를 아주 잘 느낄 수 있다.
투어 버스를 타고 지나가면 여러 박물관이나 관광명소를 다 지나가서 이렇게 고풍한 느낌이 나는 건물들을 지난다.
아마도 프랑스 식민지 영향을 받은 건물들 같은데 유럽과 아시아 느낌이 짬뽕된 그런 느낌이다.


하노이 시티 버스 투어

가이드를 제대로 듣지 않은 나는... 이 곳이 어딘지는 모르겠으나... 하노이의 느낌을 보여주는 느낌이다.
이런 곳들은 굉장히 잘 조성되어있고 아주 한가한 느낌이나 사람이 거의 없다..
복잡한 곳은 아주 복잡하고 한가한 곳은 아주 한가한 느낌이다.


하노이 시티 투어 버스 내부

시티 투어 버스 1층 내부 모습이다.
손 세정제도 구비되어있다. 하늘색 바구니 안에 이어폰이 여러 개 들어있다. 그 이어폰을 사용하면 된다.
굉장히 쾌적하게 되어있어서 추천한다!

우리는 한 바퀴 돌고 같은 곳에서 내렸지만 아무 곳에나 정차하여 또 둘러보고 또 그 자리에서 다음 버스를 타면 되기 때문에 .. 관광을 세세하게 하고 싶은 분들께는 아주 좋은 투어라고 생각한다.

하노이 시티 투어 버스 코스 [출처] hopon-hopoff.vn

투어 버스의 경로이다.
지금 홈페이지 들어가서 다운받은 건데 가격이 아주 조금씩 변동되었네....? 많이는 아니고 299,900 vnd 에서 300,000 vnd 로 바뀐 걸 보니 그렇게까지 비싸진 것 같지는 않다 ㅎㅎ
꽤나 여러 곳을 지나가기에 긴 여행 일정으로 오신 분들은 내려서 투어 해보면 참 좋겠다 생각한다... 나는 너무 짧은 일정으로 다녀왔다 ㅠㅠ

투어 버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에 더 자세히 볼 수 있다.
https://hopon-hopoff.vn/tours/hanoi-city-tour-hop-on-hop-off

Tham quan vòng quanh Hà Nội (Vé 24 giờ) - Hop On Hop Off Vietnam

Tham quan 1 vòng Hà Nội với 14 điểm dừng và 20 điểm du lịch nổi tiếng nhất . Không hạn chế lên xuống. Vé 24 giờ  

hopon-hopoff.vn


하노이 카페 추천

베트남하면 콩 커피가 진리이지만.. 지나가는 길에 꽤나 감성적이고 예뻐서 얼른 들어가봤다.
이름은 Hermans Cafe 인데 카페 바깥까지 아주 진한 커피 향이 나서 걸음을 멈출 수 밖에 없었다.
외관도 아주 예쁘고 빈티지 하다!


하노이 카페 추천 Hermanas

아메리카노, 카푸치노 그리고 레몬에이드 콜드브류까지 시켰는데.. 막상 사진은 아메리카노 한잔 달랑 찍어놨다.
준비되지 않은 블로거...
너~~~~ 무 더운데 달달한 거 먹으면 더 더워질까봐 깔끔한 아메리카노 시켰다.
산미가 조금 있는 아주 맛있는 커피였다.
게다가 커다란 얼음 아주 만족해,,,, !
심지어 코스터까지 자체 제작해서 감성의 마무리까지 너무 좋다.

하노이 카페 추천

가격은 음료 한 잔에 4만동에서 5만동 정도 사이로 한국돈으로는 2천원~ 3천원 정도 한다.
음료 4잔 시켰지만 19만동 (한화 약 만원이 안나온...) 인 베트남이 너무 좋긴 좋다....
역시 베트남의 물가는 여행다니기에 신나는 맛이 있다.



https://maps.app.goo.gl/98RujCRSUxRF1hf49

Hermanas Café · 25 P. Lò Đúc, Phạm Đình Hổ, Hai Bà Trưng, Hà Nội, 베트남

★★★★☆ · 카페

www.google.com

Hermanas Cafe 위치이다. 원래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진짜 최고 맛집인... 분짜 흐엉 리엔에서 걸어갈 수도 있어서 밥먹고 커피 한 잔 코스로도 아주 최고이다!

반응형
Posted by 모두/Modo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