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sbane]
화룡 @Underwood
브리즈번에 한국식 중국집이 많이 생기고 있다.
원래 원조격 쌍두마차는 써니뱅크 예당과 런컨 미엔!
그리고 요 몇일 전 생겨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런컨 웍보이와 언더우드 화룡!
런컨 웍보이는 www.modoobrisbane.com/161 글을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이유는 모르겠지만 백 번 넘게 갔을 법한 예당과 미엔은 아직 포스팅을 한 적이 없다 ㅠ_ㅠ
아마도 너무 유명한 집이라서 포스팅을 건너 뛰었던 모양이다.
다음 번에 가면 무조건 사진을 잔뜩 찍어서 포스팅 해야겠다.
![](https://blog.kakaocdn.net/dn/49aZu/btqCqNp1Vbr/dTNeiK8EBqgM2bo3Rx4gR1/img.jpg)
화룡 첫 방문!!
몇 달 전 부터 마녹파크 옆에 새 중국집이 생겼다는 얘기는 많이 들었었는데, 방문은 처음이다!
이 날은 딱 언더우드 근처 빅 하나로 마트에서 장을 보고 저녁을 먹으러 화룡으로 향했다.
화룡 옆 마녹파크 한식집에 대한 정보글은 https://modoobrisbane.com/145 이 글을 참고해주세요.
정말 맛있고 깔끔하고 오가닉한 한식집이다!!
![](https://blog.kakaocdn.net/dn/bD4Jl2/btqCoRT0Cu4/LKMLxWuWgVwPTmicp5O460/img.jpg)
음식점의 꽃인 메뉴판이다.
이것저것 책 형식으로 두껍게 만들어진 메뉴판보다는 모든 메뉴가 한 눈에 들어와서 보기 편했다.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어차피 우리 모두 짬뽕, 짜장 어떻게 생겼는지 알기 때문에... 이런 메뉴판이 좋다.
하지만 한국어를 모르고, 한국 음식을 잘 모르는 외국인들에게는 예당, 웍보이 등등의 책 같은 메뉴판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봤다. (나도 해외여행 가면 무조건 그림부터 찾는다 ㅎㅎㅎㅎ)
일단 가격이 조금 저렴하게 책정되어 있는 것 같아서 좋았다! 그리고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중국 요식업계에만 십 몇 년을 있으셨던 분이 사장님이라고 한다. 맛에 대한 기대감도 UP!
처음 오는 중국집에서는 무조건 짜장면, 짬뽕, 탕수육을 먹어야 하므로 .... 짜 짬 탕 세트를 시켰다.
짜장면 + 해물짬뽕 + 탕수육 세트이다.
그런데 느낌이 간 짜장이라 짜장면을 간짜장으로 변경했다.
그래서 아마 핑크색 포스트잇에 있는 39불 가격을 적용받았다.
![](https://blog.kakaocdn.net/dn/bSJRGK/btqCpRe9p4s/26O01szktu5yuyWMyyXb2k/img.jpg)
2월 올데이 세트 스페셜을 먹었던 것 같다. 아니 그럼 오늘은 3월인데 ㅠ_ㅠ 이미 한 발 늦은 포스팅...
모르긴 몰라도 화룡에 새로운 3월 올데이 스페셜이 있을 것이다. (신뢰)
그리고 몰랐지만 포스팅하고 있는 오늘, 월요일이 바로 휴무이다.
브레이크 타임은 있고, 5시에 재오픈한다!
![](https://blog.kakaocdn.net/dn/crAFdm/btqCoSrOQyI/CEdOWcknkXA9dedvK8CjT0/img.jpg)
초록색 쨍한 키위가 올라간 탕수육 먼저 등장!
웍보이의 탕수육은 소스를 부어먹어야 진가를 알 수 있는 탕수육이였다. 그 반면 화룡은 찍어먹어야 하는 탕수육이다!
튀김옷이 바삭바삭하고 눅눅하지 않기 때문에, 부어서 먹으면 소스가 배어들지도 않고 따로 노는 느낌!
이런 때는 탕수육에 소스만 콕 찍어서 간장 + 갖은 야채를 올려먹는게 최고이다!
미리 탕수육에 소스가 부어나온 게 조금 아쉬웠지만, 야채가 아주 많다는 점이 좋았다.
그리고 소스는 새콤달콤 맛있긴 했지만, 내 입맛에는 조금 과하게 찌릿찌릿하게 신 맛이 느껴졌다.
조금 마일드하면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https://blog.kakaocdn.net/dn/ImYwS/btqCl9t8lL2/VFyGGxJKpz2Qbv4lfr89Y1/img.jpg)
해물이 잔뜩 들어간 짬뽕!
짬뽕은 비주얼이나 색에 비해서는 조금 밍밍한 편이였다.
해산물도 잔뜩 들어가고 야채도 많아서 부담없게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는 좋았다.
하지만 국물이 조금 더 매웠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다.
나는 거의 매운 음식을 잘 못먹는 사람이지만 ㅋㅋㅋ짬뽕은 매워야 제 맛인 것 같다.
![](https://blog.kakaocdn.net/dn/X86pQ/btqClxPsmau/NH2722Idkm9bOkbu68rxg0/img.jpg)
오늘의 주인공님이신 간짜장!
간짜장은 전통적인 방법대로 따로 만들어져서 나온다. 내가 사진찍으려고 합쳐놨다 ㅎㅎㅎㅎ
한 입 딱 먹는 순간, 고수의 맛이 느껴졌다. 간짜장은 너무너무 추천한다!
안에 들어간 양파나 양배추 (추정) 에 맛이 배어서 함께 먹는 맛이 좋았다.
그리고 소스 자체에 강한 불 맛이 느껴지는데 완전 내 스타일이였다.
간짜장은 무조건 화룡에서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추천!!
![](https://blog.kakaocdn.net/dn/F7BDK/btqCn1P3ALw/xXbVPXz9efBIQhRMkKWkqK/img.jpg)
원래 간짜장 이렇게 따로 나왔었는데, 내가 메인 사진으로 위의 사진을 픽했다.
간짜장 정말 추천합니다!!
이렇게 맛있는 중국 요리 한 상을 푸짐하고, 또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화룡은 언더우드에 있다.
마녹파크, 마마 등 다른 한식집과 근처에 위치해 있어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구글 맵에 "브리즈번 화룡" 을 검색하면 됩니다!!
'모두의 브리즈번 > 브리즈번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Brisbane] Tok Tok / 톡톡 - 생각나는 모든 한식이 다 있는 브리즈번의 한식집 (12) | 2020.03.08 |
---|---|
[Gold Coast] Bazaar / 바자 - 호주 골드코스트의 씨푸드 뷔페, 해산물 뷔페 (4) | 2020.03.06 |
[Brisbane] Village BBQ Restaurant / 빌리지 비비큐 레스토랑 - 브리즈번 양꼬치 맛집, 강추 2차 맛집 (0) | 2020.02.27 |
[Brisbane] Haeduri Chicken / 해두리 치킨 - 브리즈번에서 굽네 치킨 맛을!! (8) | 2020.02.23 |
[Brisbane] Tokyo Chubo / 도쿄 추보 - 브리즈번의 강력추천 일식집 (4) | 2020.0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