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tnam]

Viet Han Dental Clinic @Nha Trang

 

 

 

 

 

 

베트남 여행을 오면서 꼭 들러야지 했던 곳이 있었다. 다름이 아닌 바로 치과!!!!!
호주는 치과 진료비가 아주아주 비싼 나라이기 때문에, 베트남에 가서 스케일링을 받으리라 부푼 꿈을 가지고 있었다.
베트남은 치과 진료비가 저렴한 데다가 기술 또한 좋다고 알려져 있다!

여행왔는데 무슨 치과인가...? 할 수도 있겠지만, 이런게 바로 일석이조라고 생각한다 ^0^

베트남 나트랑 치과 비엣 한

 

호텔 리셉션에서 주변에 유명한 치과가 어디있냐고 물어봤었는데, 직원들이 우왕좌왕 ㅎㅎㅎ
난생 처음 여행객으로부터 들어보는 질문이였는지 많이들 당황했었다.

그러던 중 한 직원이 추천해준 곳이 바로 이 비엣 한이라는 치과이다.
인터내셔널 환자들을 받고 있는 것 같고 영어로 진료가 가능할 거라는 근거로 추천해줬다.

처음 치과에 도착하자마자, 생각보다 치과 내부가 깨끗하고 깔끔해서 마음에 쏙 들었다.
그리고 이 치과가 규모가 꽤 있는 편이였다.

베트남 나트랑 치과

 

치과에 들어가기 전에는 이렇게 무조건 치과에서 제공해주는 슬리퍼로 갈아신어야 한다.
이유가 딱히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병원 내 위생을 위해서가 아닐까 싶다.

치과 특유의 냄새가 나기 시작해서, 이때쯤부터 조금씩 후회도 있었다. ㅎㅎㅎㅎㅎ
원래도 치과 치료를 좋아하지 않는데, 베트남까지 치과 치료를 받다니!!!!!

베트남 나트랑 치과 리셉션

슬리퍼를 신고 나면 안 쪽에 있는 쇼파에 앉아서 대기해야 한다.
앉아있으면 알아서 영어에 능한 직원이 와서 오늘 받고 싶은 치료가 뭔지 체크해준다.

스케일링 받고 싶다고 얘기한 후에도 약간 더 쇼파에서 시간을 보냈다.
쇼파에서 기다리는 시간 동안 보니 환자분들도 꽤 많았고 특히 외국인 환자들도 많았다.
아마도 영어가 되는 병원이니 더 많이 찾아오지 않을까 싶다.

베트남 나트랑 치과

 

직원의 안내에 따라서 인터내셔널 환자들을 받아주는 3층으로 이동했다.
엘레베이터 딱 내리니까 이렇게 밝은 웃음의 직원분께서 맞이해주셨다.
블로그에 올릴 건데 사진에 나와도 되냐고 여쭤봤더니 아주 흔쾌히 오케이 해주셨다.

베트남 나트랑 치과

인터내셔널 환자들을 받아주는 3층은 국내 환자들을 진료하는 곳보다 더 시설이 좋다고 한다.
인테리어도 하얗고 깔끔하게 해둬서 치과의 이미지와도 잘 맞는다고 생각됐다.

안 쪽에서는 진료가 한창이다. 한국에서는 스케일링을 의사가 아닌 간호사같은 분들이 해주셨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베트남 나트랑에서는 의사가 직접 스케일링도 해준다!

베트남 나트랑 치과 진료실

 

진료실 내부는 황금황금한 테두리 안에 있다.
이 안에서 스케일링을 진행한다고 하셔서 앞 쪽에 있는 왕족이 쓰는 듯한 쇼파에 잠깐 대기했다.
어느 나라 치과든 치과는 그 분위기에 적응이 안된다....

베트남 나트랑 치과

외국환자가 진료를 받고 있었는데 러시아 의사분 + 러시아 간호사분께서 진료를 담당하고 있었다.
베트남이 이렇게 인터내셔널한 나라였던가... 베트남에는 곳곳에 러시아 사람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다.
치과도 예외는 아니였는지 러시아 의사분이 계셨다!

호주는 다문화 국가이지만 러시아 의사분은 본 적이 없었다!!!!! 베트남에서 와서 보다니 너무 신기했다.

베트남 나트랑 치과

다른 외국분이 진료하시는 걸 다 기다린 후에야 스케일링을 받을 수 있었다.
왼쪽에 가운 입으신 두 분은 모두 의사이다.
두 분 중 한 분은 내가 스케일링 받을 때에도 옆에 계셨다.

베트남 나트랑 치과 가격 소개
베트남 나트랑 치과 가격

 

스케일링은 아주 완벽하게 마무리 되었고 깨끗한 느낌이 너무 좋았다.
호주에서 계속 치과 치료를 못 받다가 받으니 이가 뽀드득한 느낌이 들었다. ㅎㅎㅎㅎ
스케일링 퀄리티는 합격!
베트남 치과 기술이 꽤나 좋다는 얘기도 들어서 많이 안심된 상태에서 치료를 받았다.

 

 

 

 

그리고 위 두 장의 사진처럼 가격표가 있어서 정해진 가격을 받는다.
스케일링 가격은 제일 위에 표기되어 있고, 베트남 돈으로 20만동이다. (한화로 만원!)
한국에서는 스케일링이 보험 적용해서 약 3만원 정도 된다고 들었는데, 한국보다도 더 저렴하다니 정말 착한 가격이 아닐 수 없다!

+ 참고로 호주 스케일링은 보험 적용이 거의 안된다. 치과에 따라서 되는 곳도 있지만, 보험 없이 약 150불 (한화 12만원) 정도 든다. 호주 사람들은 모두 베트남 여행오면 필수로 스케일링을 받는 걸로 !!!

베트남 나트랑 치과 위치

 

이렇게 좋은 시설 + 친절한 직원들 + 확실한 치과 진료 서비스 + 착한 가격 4 콤보로 이루어진 베트남 나트랑 치과는 Nha Khoa Viet Han Nha Trang 이다.
이름은 부르기도 어렵고 읽기도 힘들지만.. 구글에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치과가 커다란 라운드 어바웃 (로터리) 근처이다.

나트랑 여행에서 꿩도 먹고 알도 먹을 현명한 여행자들에게 추천하는 치과 여행코스이다!!!



 

 

 

반응형
Posted by 모두/Modoo
: